‘제27기 2급 국제태권도사범 자격연수’ 모집
상태바
‘제27기 2급 국제태권도사범 자격연수’ 모집
  • 이상민
  • 승인 2020.10.08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 세계태권도연수원
사진 출처 = 세계태권도연수원

 

[파이트타임즈]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나라 '태권도', 그 명맥을 유지하기 위해선 전세계 태권도 수련인들을 확대, 양산할 수 있는 '태권도 지도자'의 인프라도 중요하다.

이와 관련 세계태권도연수원이 ‘제27기 2급 국제태권도사범 자격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연수는 오는 11월21일 실기전형을 거쳐 12월5일~7일 태권도원에서 진행되며, 국기원과 세계태권도연수원이 주관한다.

실기전형에서는 실기능력과 지도능력을 보며, 구체적으로는 품새(60점), 겨루기(30점) 격파(10점) 등이다.

현장연수에서는 태권도 품새, 시범, 호신술, 체조 지도법 및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 작성법 등과 함께 실전 수업 설계와 시연, 스토리텔링을 통한 논리구성 스킬, 통하는 사범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활용 기술, 사범의 셀프 리더십 등의 HRD(인적자원개발) 등에 대해 교육받는다.

연수 마지막 날인 12월7일에는 구술시험이 진행되며, 태권도 품새, 시범, 호신술, 체조 지도법 등과 함께 태권도 수련프로그램 작성법 등이 출제된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2급 국제태권도사범' 자격증이 발급된다.

이 연수의 목적은 태권도 사범의 자질향상 및 지도능력을 배양하여 태권도 보급 및 발전을 제고하고, 태권도 교육 제도 개선을 통한 교육의 질 강화 및 평생교육 체계를 수립하기 위함에 있다.

연수 목표는 태권도 사범 양성을 통한 태권도 보급의 활성화 및 태권도 사범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태권도 발전 도모 등이다.

한편, 이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정, 장소, 시간 등 세부 계획이 변경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