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구직자, 이어지는 취업난에 중소기업에 관심 보여
상태바
청년 구직자, 이어지는 취업난에 중소기업에 관심 보여
  • 곽대호 기자
  • 승인 2017.09.19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라스트파트너스, 영업/마케터 2기 공개채용 진행해

[파이트타임즈=곽대호 기자] 서울 동대문 DDP프라자에서 지난 13일에 열린 "청년희망 실현을 위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에 구직자 7000명이 몰리는 등 최근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통계청이 8월 발표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청년(15~29세)의 실업률은 전년 동기대비 0.1% 포인트 더 올라 9.4%를 기록했다고 한다. 이는 1999년 10.7% 이후 최고치이다.

주요 원인으로 노출되는 분석은 청년층의 인구 감소이다. 청년층의 체감 실업률만으로는 22.5%로 1년 전보다 1.0% 포인트나 증가했다. 체감실업률의 경우 또한 일반 실업률과 마찬가지로 2015년 8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취준생 또한 변화하고 있다. 최근 중소기업, 스타트업들은 연봉도 대기업에 크게 차이나지 않고 더러 높은 경우도 있다. 뿐만 아니라 복지는 재기발랄한 여러 시도들로 대기업보다 더 만족스러운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도 한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구직자 33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구직자 10명 중 8명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 입사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또 주목할 것은, 중소기업에 입사하려는 이유로 " 일이 맞으면 규모는 본인에게 관계없다" 라는 응답이 41.3%를 차지한 것이다. 2순위 답변은 " 괜찮은 알짜 기업도 많기 때문" 이었다.

이러한 현상과 관련, 최근 영업/마케터 공개 채용 2기를 서류모집하고 있는 (주)더라스트파트너스의 이상원 팀장은 " 최근 스펙은 물론이고 실제 업무 경험도 풍부한 유능한 인재들의 입사 지원이 많아지고 있다" 며 " 7월 진행한 공채 1기 모집 역시 17대 1의 경쟁률로 지원 현황에 깜짝 놀란적이 있다, 이에 발맞추어 더 좋은 교육환경과 훌륭한 복지 혜택을 고민하고 있다" 고 전했다.

 

(사진제공=더라스트파트너스)

(주)더라스트파트너스는 강남역CGV 인근에 위치한 종합마케팅대행사 마케팅 전문 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토마스 프레이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강의를 전직원 참석하는 등 사원들의 교육과 신사업 개발에도 많은 관심을 쏟고 있다고 한다.

현재 진행중인 영업사원(마케팅상품 판매인력) 공개 채용 2기 서류 모집기간은 9월 21일(목) 까지이며 잡코리아, 사람인, 인크루트 등에서 접수할 수 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