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에타이 강좌] 빰 클린치 시 유리한 포지션을 잡아볼 수 있는 방법
상태바
[무에타이 강좌] 빰 클린치 시 유리한 포지션을 잡아볼 수 있는 방법
  • 이상민
  • 승인 2020.08.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이대연 대한프로무에타이협회 대표가 빰 클린치 시 유리한 포지션을 잡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빰 클린치 시 상대방이 팔을 자신의 가슴 부위에 대각선으로 밀착하여 거리를 확보하려 하거나 엘보우 공격을 시도하려 할 때 자신이 유리한 포지션을 잡아볼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빰 클린치 공방 중 자신의 가슴 부위에 대각선으로 밀착된 상대 팔의 팔꿈치 방향이 아래쪽으로 내려가 있는 경우, 자신의 턱으로 상대의 팔꿈치를 눌러준 다음 자신의 몸에 대각선으로 밀착된 상대의 팔과 같은 방향에 있는 자신의 손을 이용해 순간적으로 상대의 팔꿈치를 내려주며 상대와 거리를 좁힌다.

이후 밀어낸 상대의 팔과 같은 방향에 있는 자신의 어깨를 사용하여 상대 팔꿈치를 안쪽으로 밀어 넣으며 상대의 팔 힘을 무력화시키고 혹시 모를 반대쪽 엘보우 카운터 공격에 대비해 자신의 이마를 상대 어깨에 붙여준다.

 

2. 자신의 가슴 부위에 대각선으로 밀착된 상대 팔의 팔꿈치 방향이 자신의 어깨 쪽으로 올라와 있는 경우, 자신의 몸에 밀착된 상대의 팔과 마주보는 쪽에 위치한 자신의 발을 한스텝 뒤로 빼면서 공간을 만들어준다. 이때 뒤로 뺀 자신의 발과 반대되는 방향에 위치한 자신의 어깨로 상대 손을 밀어주면 더 효과적이다.

상대와 자신의 상체 사이에 공간이 만들어지면 자신이 뒤로 뺀 발쪽과 같은 자신의 손으로 상대 팔꿈치를 대각선 위쪽으로 밀어주고 자신의 반대편 어깨 너머로 넘기면서 앞으로 나아가 상대의 옆이나 뒤쪽 공간을 확보한다.

이때 엘보우 공격에 대비하여 끝까지 상대 팔꿈치를 밀어내야 하며 자신의 얼굴은 상대 후면 삼각근에 밀착시킨다.

 

사진 = 강좌 영상 캡처본
사진 = 강좌 영상 캡처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