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활용한 언론마케팅 업체 선정 시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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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배포 활용한 언론마케팅 업체 선정 시 유의사항
  • 이민형
  • 승인 2020.05.30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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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언론 마케팅 업체 선정 시 유의사항에 대해 소개한다.

기업 홍보실이 따로 없어 언론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은 언론홍보 전문 마케팅 업체를 선정해 언론홍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언론 마케팅 업체 선정 시 다음과 같은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1. ‘업력'

어떠한 분야의 마케팅 업체를 선정하더라도 ‘업력’은 매우 중요한 고려 요소 중 하나다. ‘업력’은 곧 전문성이라고 할 수 있다.

‘업력’이 긴 마케팅 업체의 경우 고객사의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많다고 볼 수 있다. 제 할 일을 잘 못하는 기업이 사업을 오래 영위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때문에, 언론홍보 마케팅 업체 선정 시 ‘업력’은 필수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2. ‘비용’

마케팅 활동 시 ‘비용’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기업의 자원은 한정돼 있기 때문에 정해진 자원 안에서 최대의 마케팅 효율을 뽑아내는 것이 마케터의 역할 중 하나이기도 하다.

따라서, 마케팅 업체 선정 시에는 타 업체와 비교를 통해 어떤 곳이 가장 저렴하고 효율적인 언론홍보를 실시할 수 있는지 따져보는 것이 좋다.

 

3. ‘다양한 부가서비스’

언론 홍보에는 텍스트 보도자료 배포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다. 사진 대신 동영상 자료를 배포할 수도 있고, 카드뉴스를 제작해 이를 함께 배포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HTS, MTS 보도자료 배포, TV광고 및 어워드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가 구비돼 있다면, 여러 업체를 찾을 필요 없이 한 곳에서 진행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업무의 편의를 높여 볼 수 있다.

 

4. ‘서비스 이용 편리성'

그래도 바쁜 업무 시간에 마케팅 업체의 서비스 이용 방법까지 어려우면, 일이 매우 복잡해질 수 있다.

때문에, 마케팅 업체 선정 시에는 해당 업체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고객사의 편리하고 신속한 업무를 지원하고 있는지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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