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홍보 중 ‘언론홍보’의 기대 효과는
상태바
온라인 홍보 중 ‘언론홍보’의 기대 효과는
  • 이민형
  • 승인 2020.04.2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 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온라인 홍보 방법 중 하나인 ‘언론홍보’의 기대 효과에 대해 소개한다.

언론홍보는 다양한 효과가 있지만, 주로 ‘신뢰성 제고’를 위해 실시한다. 이는 기업이 공신력이 있는 매체인 ‘언론’을 이용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뢰성 제고를 유도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언론에 보도된 기사가 하나도 없는 기업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뢰성 느끼게 하기 어려울 수 있고, 심지어는 ‘유령기업’이 아닌지 의심을 살 수도 있다.

반면, 언론에 보도된 기업의 소식이 10개, 20개, 100개... 혹은 그 이상이 된다면, 소비자들이 해당 기업에 대해 느끼는 신뢰도가 대폭 증가할 가능성이 크다.

언론홍보는 이와 함께 ▲브랜드 이미지 제고 ▲전략적인 관계 형성 ▲PR효과 등도 기대해볼 수 있다.

언론은 일반적으로 특별하거나, 흥미롭거나, 영향력이 있거나, 저명한 소식이 아니라면 다루지 않는다는 것은 대부분의 독자들이 잠재적으로 가지고 있는 인식이라고 할 수 있다.

즉, 내 기업의 소식이 보도된다는 것은 특별하거나, 흥미롭거나, 영향력이 있거나, 저명하기 때문에 보도된 것이라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잠재적으로 심어줄 수 있다. 이는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인식 중 하나다.

또한, 전략적인 관계 형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자사의 이슈가 보도된 것을 보고 타사에서 M&A 또는 협업을 제안할 수도 있고, 투자자로 하여금 투자를 유치 받을 가능성도 높아지게 된다.

마지막으로, 간접적인 PR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포털에 기업명이나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상품 등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뉴스가 함께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과정에서 잠재소비자들이 특정 기업의 소식을 보도한 기사를 보게 되고,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되면 2차 검색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2차 검색을 통해 소비자들이 기업의 홈페이지나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직접 귀결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이를 통해 간접적인 PR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