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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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 이진용
  • 승인 2020.03.23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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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트타임즈] 운동 후 먹으면 몸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한다.

 

1.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필수 영양소의 함량이 높아 운동 후 부족할 수 있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공급해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운동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재생시킬 수 있는 ‘불포화 지방’의 생성을 돕는다.

비타민A·C도 풍부해 쌓인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사진출처 = 픽사베이

 

2. 생강

생강에 함유돼 있는 ‘진저론’과 ‘쇼이올’ 성분은 근육통을 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격한 운동으로 인해 근육통이 생겼을 때 섭취하면 좋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사진출처 = 픽사베이

 

3. 녹차

녹차는 널리 알려져 있듯, 카테킨 성분이 함유돼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으며, 에너지의 보충을 도울 수 있다.

또한, 항산화 효과로 운동 후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으며,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단, ‘타닌’이라는 성분도 함유돼 있기 때문에 과량 섭취는 지양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두 잔 정도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사진출처 = 픽사베이

 

4. 바나나

바나나는 휴대성이 좋고 섭취가 간편해 많은 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즐겨 찾는 식품 중 하나다.

운동으로 소진된 탄수화물과 땀을 흘리면서 배출된 칼륨을 보충하는 데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사진출처 = 픽사베이

 

5. 연어

연어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다.

단백질은 운동으로 손상된 근육을 재합성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3지방산은 운동 후 근육의 염증과 통증을 감소시켜줄 수 있으며, 근육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시켜 근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사진출처 =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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