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4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부동산 분양 자료, 구글 배포수요↑
상태바
2월 4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부동산 분양 자료, 구글 배포수요↑
  • 곽대호
  • 승인 2020.02.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20년 2월 4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26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JD Press 그룹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구글 포털로만 노출이 가능한 매체사에 부동산 분양 관련 보도자료 배포 수요가 증가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 현재 N포털 송출 가능 매체의 경우 전화번호나 홈페이지 링크 등의 삽입이 어려운 반면 구글 포털의 경우 위와 같은 정보의 기재가 가능하다” 며 “ 이와 같은 이유로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관련 분양대행사들이 구글 노출이 가능한 매체사에 부동산 분양관련 보도자료 배포를 늘리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 특히 작년 한해 전체 기간 국내 검색포털 ‘뉴스미디어’ 부문 점유율은 1위 구글 82.38% 2위 네이버 12.57%, 3위 다음은 4.55%” 라며 “ 구글이 국내 뉴스미디어 부문에서 높은 검색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2월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803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