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성형외과, 피부과 등 칼럼 자료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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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3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성형외과, 피부과 등 칼럼 자료 증가
  • 곽대호
  • 승인 2020.02.17 16: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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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20년 2월 3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7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JD Press 그룹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성형수술이나 피부 관련 시술 또는 관리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칼럼’ 자료가 증가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 미용을 목적으로 한 성형외과, 피부과 칼럼 자료는 민감한 소재이기 때문에 외모에 대한 편향된 표현이나 지나친 미화는 지양하는 것이 좋고, 시술이나 수술 결과가 무조건 좋다는 표현 또는 단정 짓는 표현은 지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며 “ 특히, 환자를 특정 병원의 방문 또는 시술로 유도하는 표현은 보도거절이 될 확률이 매우 높으므로 아예 삽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이와 함께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 작년 한해 전체의 국내 검색포털 ‘뉴스미디어’ 부문 점유율은 1위 구글 82.38% 2위 네이버 12.57%이며, 3위 다음은 4.55%로 구글은 압도적인 국내 뉴스미디어 부문 검색점유율을 기록했다” 며 “ 이제 언론홍보 시 ‘구글’이 정답”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2월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568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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