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언론홍보 팁] 유튜브 구독자·조회수 늘리기, ‘동영상 언론홍보’ 도 한 방법
상태바
[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언론홍보 팁] 유튜브 구독자·조회수 늘리기, ‘동영상 언론홍보’ 도 한 방법
  • 이민형
  • 승인 2020.02.1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와 동영상의 조회수를 늘려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최근 개인이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직접적인 수익 활동을 하거나 기업이 자사의 브랜드, 상품 또는 서비스 등에 대해 PR 활동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 제대로 된 수익을 올리거나, PR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채널 구독자와 동영상의 조회수가 일정 수준 이상이 돼야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와 동영상의 조회수를 늘리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늘려볼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SNS 채널에서 자신의 유튜브 채널 또는 동영상을 홍보할 수도 있고, 오프라인에서 직접 홍보할 수도 있다.

또한 직접적으로 구글 애즈를 통해 자신의 채널 또는 영상을 광고할 수도 있고 조회수, 구독자, 영상 시청 시간 등을 늘려주는 홍보 마케팅 업체에 의뢰하거나, 언론홍보를 통해 홍보할 수도 있다.

특히, 여러 방법 중 하나인 ‘언론홍보’의 경우 최근 많은 유튜버들이 관심을 갖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다. 우리에게 익숙한 채널 중 하나인 ‘언론’을 활용해 자신의 채널이나 동영상 등을 알림으로써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와 업로드 된 동영상의 조회수를 늘려볼 수 있다.

특히, 동영상을 기사 본문 내 직접 삽입하는 형태인 ‘동영상 언론홍보’를 통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이나 동영상 등을 알리면 잠재 구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유튜브 채널이나 동영상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해진다고 볼 수 있으며, 이는 직접적인 구독자 및 조회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기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언론홍보를 진행하는 경우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활동 레코드를 온라인 뉴스 포털에 쌓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과 동영상 조회수를 늘리면 유튜브 채널 운영자는 수익이나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PR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