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신종 코로나 이슈로 소독·방역 등 관련 자료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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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신종 코로나 이슈로 소독·방역 등 관련 자료 증가
  • 곽대호
  • 승인 2020.02.10 13: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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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20년 2월 2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0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JD Press 그룹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대중밀집지역,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소독·방역을 실시하는 기업이 늘어났으며, 이와 관련된 업종에서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수요가 증가했다.

또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식품을 제조하는 기업들도 이벤트, 프로모션 개최 등을 실시하며 이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빈도가 늘어났다고 한다.

이와 함께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올해 1월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은 1위 구글 60.08%, 2위 네이버 37.63%다.

업체 관계자는 “ 현재 국내 검색포털 뉴스미디어 부문 이용자 100명 중 약 60명이 구글을 이용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어 “ 특히, 작년 한해 전체의 국내 검색포털 ‘뉴스미디어’ 부문 점유율은 1위 구글 82.38% 2위 네이버 12.57%이며, 3위 다음은 4.55%로 구글은 압도적인 국내 뉴스미디어 부문 검색점유율을 기록했다” 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2월 3일부터 2월 9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358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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