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언론홍보, 진행 시 기대효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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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언론홍보, 진행 시 기대효과는?
  • 곽대호
  • 승인 2020.02.06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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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카드뉴스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온라인 언론홍보 진행 시 기대효과에 대해 소개한다.

 

1. 신뢰성 제고

언론을 통해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면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뢰성’을 제고해볼 수 있다. 언론사는 사실로 판단되는 내용을 객관적인 관점에서 보도하는 ‘공신력’ 있는 매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가 서비스나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인터넷에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데, SNS 상에 아무리 많은 게시글이 있더라도 보도된 기사가 단 한 건도 없으면 ‘신뢰성’을 느끼기가 어려운 경우도 꽤 있고, 심지어는 ‘유령기업’이 아닌지 의심할 수도 있다.

언론홍보를 통해 자사의 이슈가 언론사에 보도된다면 이러한 신뢰성을 제고해볼 수 있다.

 

2. 간접 키워드 광고 효과

온라인 언론을 통해 자사의 이슈를 보도하는 경우, 간접적인 키워드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사에는 직접적으로 링크나 전화번호 등을 삽입할 수 없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소비자가 언론에 보도된 기사를 보고 해당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생겨 온라인 상에서 관련 사항을 한 번 더 검색하는 ‘2차 검색’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 또는 상품·서비스 판매 페이지로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기업의 직접적인 매출로도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언론홍보는 일반적인 온라인 키워드 광고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다.

 

3. 기업 레코드 형성

기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언론홍보를 진행하는 경우 보도된 기사를 통해 기업의 활동 레코드를 온라인상에 쌓을 수 있다.

온라인 상에 보도된 자사의 이슈가 한 두건이 아닌, 몇 십 ~ 몇 백 개라면 소비자가 해당 기업에 대한 신뢰를 느낄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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