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보도자료 배포 멤버쉽 서비스 이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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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3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보도자료 배포 멤버쉽 서비스 이용량↑
  • 곽대호
  • 승인 2020.01.24 10: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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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20년 1월 3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24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JD Press 그룹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런칭한 보도자료 배포 ‘멤버쉽’ 서비스의 이용량이 증가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 해당 서비스는 보도자료 배포 이용량이 많은 기업이나 광고대행사에게 적합할 수 있다” 며 “ 멤버쉽 가입 후 보도자료 배포 이용량에 따라 수만 원부터 수백만 원 까지 비용 절감을 기대해볼 수 있다” 고 말했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20년 1월 초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은 1위 구글 60.15%, 2위 네이버 37.45%이다.

이는 국내 검색포털 뉴스미디어 부문 이용자 100명 중 약 60명이 구글을 이용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 구글의 국내 뉴스미디어부문 검색포털 점유율 1위 달성은 약 3년 전부터 지속되고 있다. 이는 한시적인 현상이 아니다” 라며 “ 이제는 온라인 언론홍보 시 ‘구글’ 노출이 정답”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1월 13일부터 1월 20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478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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