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설 맞이 선물세트 출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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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2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설 맞이 선물세트 출시 소식↑
  • 곽대호
  • 승인 2020.01.14 14: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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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20년 1월 2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3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JD Press 그룹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건강식품, 생필품, 식품 기업 등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선물세트를 출시하거나 기존의 선물세트를 할인해 판매하는 프로모션 등을 실시하면서 이와 관련된 소식이 증가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 설 맞이 선물세트 출시 및 프로모션 진행 등의 이슈는 홍보 기한이 정해져 있다고 볼 수 있는 케이스이기 때문에, 보도자료 배포텀을 비교적 짧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며 “ 다만, 검색 포털의 경우 하루 만에 여러 매체사에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경우 클러스터링(유사한 기사들이 묶여 하나의 클러스터로 분류되는 현상) 또는 삭제와 같은 필터링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 또는 이틀의 텀을 두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고 전했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12월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은 1위 구글 63.10%, 2위 네이버 34.67%이다.

이는 국내 100명 중 63명 이상의 검색포털 이용자가 구글에서 뉴스·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것이라고도 볼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 구글의 국내 뉴스미디어부문 검색포털 점유율 1위 달성은 2017년 9월부터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는 한시적인 현상이 아니다” 라며 “ 이제는 온라인 언론홍보 시 ‘구글’ 노출이 정답” 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1월 6일부터 1월 12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535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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