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동영상 언론홍보 이용량 ↑
상태바
1월 1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동영상 언론홍보 이용량 ↑
  • 곽대호
  • 승인 2020.01.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 = 픽사베이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20년 1월 1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8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JD Press 그룹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텍스트와 함께 동영상을 기사 본문 내 삽입하는 ‘동영상 언론홍보’ 서비스 이용량이 증가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 동영상 언론홍보의 경우, 일반적으로 기사 내 삽입되는 이미지보다 좀 더 직관적으로 독자들에게 정보 및 핵심 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이어 “ 기사에 함께 삽입해 송출하고자 하는 동영상은 기사의 내용과 필히 상관성이 있어야 하고, 기사에 삽입되는 동영상인 만큼 저품질의 동영상은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 며 “ 이와 함께 특정 업체 또는 제품 및 서비스 대한 홍보성이 과하거나, 사실이 아닌 내용의 동영상은 송출이 제한된다” 고 덧붙였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12월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은 1위 구글 63.10%, 2위 네이버 34.67%이다.

국내 뉴스미디어 부문 검색포털 이용자 100명 중 63명 이상은 구글에서 뉴스·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 관계자는 “ 구글의 국내 뉴스미디어부문 검색포털 점유율 1위 달성은 2017년 9월부터 현재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는 한시적인 현상이 아니다” 라며 “ 때문에, 이제는 온라인 언론홍보 시 ‘구글’ 노출이 정답” 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12월 30일부터 1월 5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713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