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언론홍보 팁] 언론홍보대행사 선정 시 유의사항은?
상태바
[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언론홍보 팁] 언론홍보대행사 선정 시 유의사항은?
  • 곽대호
  • 승인 2020.01.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카드뉴스 제작지원 = 카드뉴스와이어 / 사진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언론홍보대행사 선정 시 유의사항에 대해 소개한다.

 

1. 업력

언론홍보대행사 선정 시, 업력은 필히 살펴야 하는 항목 중 하나다. ‘업력’은 곧 ‘전문성’이라고 할 수 있다.

업력이 긴 언론홍보대행사는 당연히 고객사의 언론홍보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경험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어떻게 하면 고객사의 보도자료가 원활히 배포돼 홍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이러한 업체는 언론홍보 과정에 있어 다양한 변수가 발생해도 융통성 있게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2. 언론홍보 컨설팅 가능 여부

언론홍보는 기사만 낸다고 해서 끝이 아니다.

홍보 효율을 위해 보도자료의 내용을 어떻게 구성해 얼마의 텀을 두고 어느 언론사로 배포해야 할지 등에 대한 ‘언론홍보 전략’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잘 해낼 수 있는 기업은 굳이 언론홍보대행사의 언론홍보 컨설팅 서비스를 받지 않아도 되겠지만, 대부분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은 홍보실이 따로 마련돼 있지 않아 언론홍보 계획 및 전략 수립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언론홍보대행사에 언론홍보를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면 좋을지 자문을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컨설팅 능력이 없는 기업과 함께 언론홍보를 진행하면 고객사는 광고 집행 비용만 소진하고 홍보 효과는 보지 못 하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언론홍보대행사 선정 시에는 보도자료 검수부터 전략적인 배포 방법 등을 컨설팅 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3. 가성비

모든 홍보 활동이 그렇듯, 비용은 아주 중요한 체크리스트 중 하나다.

언론홍보대행사 선정 시에도 보도자료 배포 비용이 저렴한지, 여러 건을 꼭 한꺼번에 진행해야 하는 것이 아닌 단건으로도 진행이 가능한지 등을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4. 이용 편리성

안 그래도 바쁜 업무 시간에, 언론홍보대행사의 불편한 시스템을 숙지하는 것은 상당히 불편한 일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언론홍보 진행 과정에 있어 정교하고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지를 꼭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