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카드뉴스 보도자료 배포 이용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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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3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카드뉴스 보도자료 배포 이용량 증가
  • 곽대호
  • 승인 2019.12.26 14: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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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12월 3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23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JD Press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기업들의 카드뉴스를 이용한 보도자료 배포 이용량이 증가했다고 한다.

특히, 카드뉴스는 독자들로 하여금 직관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이미지와 함께 짧은 텍스트가 삽입돼 가독성이 뛰어나고, 이를 통해 기사의 핵심 내용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용이하기 때문에 온라인 언론홍보 시 효율성이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업체 관계자는 " 디자이너의 부재나 카드뉴스 제작 능력이 부족한 기업의 경우 카드뉴스 전문 제작 툴을 이용해 카드뉴스를 만드는 것도 한 방법” 이라고 전했다.

이어 “ 카드뉴스를 만들 때에는 다량의 텍스트가 들어가는 것은 가독성을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기사의 핵심 내용만을 함축해 작성하는 것이 좋다” 며 “ 사진 또한 상관성 있는 이미지를 사용해 독자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덧붙였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12월 1주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은 1위 구글 85.31%, 2위 네이버 12.10%로 100명 중 85명 이상은 구글에서 뉴스·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 관계자는 “ 구글의 국내 뉴스미디어 검색 점유율이 상승함에 따라 이제 온라인 언론홍보시 '네이버, 다음'이 아니라, 구글 노출이 정답” 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12월 16일부터 12월 22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686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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