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증권사 HTS·MTS 보도자료 배포 이용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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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2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증권사 HTS·MTS 보도자료 배포 이용량 증가
  • 곽대호
  • 승인 2019.12.16 11: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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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불황에 따른 소상공인 홍보지원 위해 '1만원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도 선보여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12월 2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6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JD Press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기업들이 IR·PR을 위해 증권사 HTS·MTS로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한다.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증권사 HTS·MTS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의 경우 국내 약 20여 곳의 증권사를 통해 보도자료가 배포된다.

해당 서비스는 가격이 저렴하고, 유사투자자문업 분야의 기업도 이용이 가능하면서 본문 내 URL(링크)도 삽입이 가능해 IR·PR 등을 꾀하고자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업들에게 관심이 높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 증권사 HTS·MTS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의 경우 종목명 등을 노골적으로 제목에 기재하는 것은 보도에 용이하지 않다" 며 " 보도자료 배포 시 홍보 효율도 특정 종목의 홍보가 아닌 여러 종목들의 시황, 전략적 분석 등을 골자로 한 '정보성' 자료에서 높게 나타난다" 고 전했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12월 1주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은 1위 구글 85.31%, 2위 네이버 12.10%로 100명 중 85명 이상은 구글에서 뉴스·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 관계자는 “ 구글 2018년부터 꾸준히 국내 뉴스.미디어 부문 검색 점유율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해왔다” 며 “ 이제 온라인 언론홍보시 '네이버, 다음'이 아니라, 구글 노출이 정답” 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12월 9일부터 12월 15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686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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