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동계 SW융합 창작 캠프 ’, 오는 5일 개최
상태바
‘ 2019 동계 SW융합 창작 캠프 ’, 오는 5일 개최
  • 이민형
  • 승인 2019.12.02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IT/SW 창의・융합적 인재양성 캠프 , 27일부터 참가자 모집

[파이트타임즈]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진규)이 ‘2019 동계 SW융합 창작 캠프’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12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2박 3일 간 합숙캠프로 진행되는 동계 SW융합 창작 캠프는‘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 깨워라 D.N.A(Data, Network, AI)를 주제로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 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해당 캠프에서는 관심 있는 누구나 재미있게 SW교육을 경험하고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강연, 팀 프로젝트, 네트워킹 등 세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의 이해, 사업화 성공사례, 전문강사 멘토링, 프로토타입 구현 등 팀 프로젝트를 수행해 참가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팀에게 시상할 계획이라는 것이 주최 측 설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전광역시의 지원사업인 SW융합클러스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SW융합 창작 캠프에는 고등학생 이상의 대전 시민이라면 신청 가능하고, 취업 준비생 및 대전지역 소재 기업 재직자 등 열정이 있는 SW인 4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2월 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김진규 원장은 “양질의 교육캠프를 통해 SW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양성하겠다” 며 “ 대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