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마지막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이민·유학 업체 PR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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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마지막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이민·유학 업체 PR 증가
  • 곽대호
  • 승인 2019.12.03 1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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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4주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

1위 구글 88.73%, 2위 네이버 8.41%

 

100명 중 88명 정도가 '구글', 약 8명이 네이버에서 뉴스 소비해

언론홍보, 이젠 '구글'이  No1.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이민.유학 관련 자료는 정보 기반의 '칼럼' 자료가 

독자 관심도 높아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11월 마지막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3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JD Press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이민·유학 업체들의 온라인을 이용한 언론 PR이 증가했다고 한다.

특히 이민·유학 업체들이 이민·유학 동향 및 팁 등을 연재하는 ‘칼럼’ 형태의 자료가 일반적인 이민·유학 세미나·설명회 개최 등의 소식보다 평균 조회수가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업체 관계자는 “ 특정 업체의 이민·유학 세미나 개최 등의 소식은 독자들이 ‘광고’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어 이를 잘 보지 않는 편” 이라며 “ 반면 이민·유학 업체의 전문성을 이용해 작성하는 ‘칼럼’ 형태의 자료는 독자들이 ‘정보’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온라인 언론홍보 시 효과가 높다” 고 전했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11월 4주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은 1위 구글 88.73%, 2위 네이버 8.41%로 10명 중 8명 이상은 구글에서 뉴스·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 관계자는 “ 구글 포털은 2018년부터 꾸준히 국내 뉴스.미디어 부문 검색 점유율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해왔다” 며 “ 이제 온라인 언론홍보시 '네이버, 다음'이 아니라, 구글 노출이 정답” 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589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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