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 온라인 언론홍보시 ‘네이버’ 보단 ‘구글’ 노출 여부 확인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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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 온라인 언론홍보시 ‘네이버’ 보단 ‘구글’ 노출 여부 확인해야
  • 곽대호
  • 승인 2019.11.27 13: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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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과거) 온라인 언론홍보시 ' 네이버' 에만 노출되면 됩니다.

(현재) 온라인 언론홍보시 ' 구글' 에만 노출되면 됩니다.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보도자료 배포를 통한 온라인 언론홍보시 홍보효과를 고려한다면 포털 구글노출 여부를 필히 확인해야 된다고 27일 밝혔다.

인터넷트렌드(www.internettrend.co.kr)의 자료에 따른 20191116~ 1120까지의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 점유율을 살펴보면 1위 구글 89.48%, 2위 네이버 7.36%를 나타냈으며, 3위 다음은 2.91%로 나타났다.

2018년 전체기간 '뉴스·미디어' 부문 국내 검색 점유율에서는 1위 구글(70.64%) , 2위 네이버(18.65%). 3위 다음은 9.32%에 그쳤다.

업체측은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르면 201911월 기준(111~1112일까지) 전체카타고리 검색포털 점유율 1위는 네이버(49.61%), 2위는 구글(41.47%)이지만, ‘뉴스.미디어부문 점유율에서는 이미 2018년부터 구글이 압도적인 차이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를 통한 언론홍보시 홍보효과를 얻기 위해선, ‘뉴스.미디어구독 점유율이 높은 검색포털 구글노출 여부 확인은 필수가 되어버렸다” 며 " 사실 이젠 온라인 언론홍보시 구글에만 노출되어도 기업들의 홍보효과에는  문제가 없는 상태가 되었다" 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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