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원장의 성형이야기] 쌍꺼풀 수술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은?
상태바
[김영철 원장의 성형이야기] 쌍꺼풀 수술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은?
  • 김영철 울산 메디아트의원 대표원장
  • 승인 2019.11.2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아름답고 선명한 눈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흔히 쌍꺼풀성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하지만, 눈의 모양은 개인에 따라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눈매를 아름답게 하기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은 어떤 방법으로 하면 좋은지, 수술과 동시에 부가적으로 필요한 눈성형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몽고주름의 정도와 앞트임의 필요성 유무, 눈매교정, 두꺼운 눈꺼풀성형, 눈꼬리의 모양, 뒷트임의 필요성 등도 동시에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어떠한 성형 방법으로 자신에 맞는 아름다운 눈매를 기대해볼 수 있을까?

우선 기본적인 것이 쌍꺼풀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법으로는 크게 매몰법 , 절개법으로 나누어진다.

두 가지 방법은 수술 후의 자연스러운 정도와 수술 후 수술흉터 등에 대한 환자들의 이해와 더불어, 나에게는 어떤 방법이 가장 적합한지 등에 대해 집도의와 깊은 상담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경우 쌍꺼풀 수술 후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한다. 그렇다면, 쌍꺼풀 수술 후 자연스러울 수 있는 조건은 어떤 것이 있을까?

우선 눈의 가로길이가 적당히 길어야 하며, 눈을 떴을 때 또렷한 느낌이 들어야 하고, 눈꺼풀이 적당히 얇아야 한다.

단순히 비절개 매몰법이 자연스럽고, 절개법은 부자연스러운 것이 아니다. 오히려 절개법 쌍꺼풀 수술이 회복 후 더 자연스러운 경우가 많다.

특히, 눈꺼풀이 부어 보이고 두꺼운 경우는 수술 후 가장 부자연스러운 형태가 되기 쉬운데, 눈꺼풀의 두께를 결정하는 것은 피부의 두께, 피부밑 피하지방조직과 그 안쪽의 안와지방이 좌우한다.

눈꺼풀이 두꺼운 경우에 피하지방조직과 안와지방조직을 제거해 두툼한 눈두덩이를 개선해볼 수도 있는데, 흔히 쌍꺼풀 수술에서 제거하는 지방은 안쪽 안와 지방이다.

이를 제거하면 눈꺼풀이 얇아지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지만, 대개의 경우는 이 지방뿐만 아니라, 눈꺼풀의 안륜근밑 피하지방층을 동시에 제거해 주는 것이 두꺼운 눈두덩이의 개선을 기대해보는데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눈 안쪽 구석을 덮고 있는 몽고주름은 눈의 길이에 영향을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쌍꺼풀의 곡선 모양을 변화시키기도 하며, 안쪽 쌍꺼풀이 풀리게 하는 등 쌍꺼풀 수술의 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 요인으로, 쌍꺼풀 성형 상담 시에 앞트임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

눈의 뒷꼬리가 치켜 올라가 있으면 눈매가 매섭게 보일 수 있으며, 눈의 뒷꼬리가 짧으면 눈이 시원하지 않고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이런 경우는 뒷트임 수술을 하면서 치켜 올라간 눈매를 편편한 눈매로 바꿔 주면, 인상이 보다 부드러워 지면서 눈매가 시원해 보이는 경우가 많다.

눈을 떴을 때 또렷하지 못하고 졸려 보이는 듯한 눈매를 가진 경우는 눈매교정술을 통해, 눈을 좀 더 크고 또렷하게 뜨도록 함으로써, 시원한 눈매를 기대해볼 수도 있는데, 이에는 진성과 가선이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시에 이에 대한 구별이 반드시 필요하다.

눈 성형 상담 시, 쌍꺼풀만으로 크고 시원한 눈매를 가질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부가적인 성형으로 앞트임, 뒷트임, 눈매교정술, 눈꺼풀의 안와지방제거와 더불어 안륜근밑의 피하지방을 동시에 제거하는 등, 한두 가지 시술을 겸함으로써 좀 더 시원하고 아름다운 눈매가 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단, 시술을 결정하기 전 필히 유의해야 될 사안들도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우선 시술은 얼굴형의 분석과 함께 그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살펴야 한다. 모든 수술이 천편일률적인 결과로 도출되진 않기 때문이다.

특히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눈의 모양, 진피의 두께는 모두 다르다. 따라서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시술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김영철 울산 메디아트의원 대표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