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언론홍보 팁] 보도자료 작성 시 ‘근거 부족한 표현’은 삼가해야
상태바
[언론홍보대행사가 전하는 언론홍보 팁] 보도자료 작성 시 ‘근거 부족한 표현’은 삼가해야
  • 곽대호
  • 승인 2019.11.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언론 홍보 팁에 대해 소개한다.

기업이 온라인 언론홍보를 위해 보도자료를 작성한 후 이를 배포했을 때 언론사에서 편집될 확률이 매우 큰 부분 중 하나는 근거가 부족하거나 없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최상의’, ‘가장 좋은’, ‘단연 최고의’ 등의 표현처럼 충분히 뒷받침할 근거나 증빙자료가 부족하거나, 없는 경우가 모두 이에 해당한다.

사실 위주의 객관적 시각으로 보도를 해야 하는 언론사가 근거가 없거나 부족한 표현을 보도하기엔 사실상 무리가 있다.

따라서 보도자료 작성 시 어떠한 표현을 삽입하고자 할 때에는 이에 대한 근거가 명확히 존재하는지, 중립·객관적 시각에서 보았을 때 타당성이 있는 표현인지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