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인닷컴 앱(App) ‘2019 제14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상태바
야구인닷컴 앱(App) ‘2019 제14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 유정현
  • 승인 2019.11.14 17: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야구인닷컴 제공
사진 = 야구인닷컴 제공

 

[파이트타임즈] 야구 레슨장 검색 앱(App) 야구인닷컴이 한국일보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19 제14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야구인닷컴은 전국 야구레슨장들의 레슨장 위치, 시설현황, 코치진 정보 등을 한곳에 모아, 위치기반시스템(LBS)을 통해 이용자들이 가까운 곳에 있는 야구레슨장을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는 O2O서비스 플랫폼이다.

업체측은 대부분 은퇴 야구선수들이 운영하고 있는 야구 레슨장들이 마땅히 홍보 할 공간이 없다는 점에 착안하여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한다.

전국 레슨장들에게 단일화된 홍보공간을 제공하고, 위와 같은 홍보공간을 일반 사용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다면, 레슨장 운영자들이 기존에 지출하는 광고비는 훨씬 줄일 수 있는 반면에, 홍보 효과는 더욱 좋아질 것이라는 생각으로 플랫폼 개발에 나섰다는 것이다.

야구인 닷컴 측은 “야구인은 유소년 야구의 학원화는 물론, 최종적으로 은퇴선수들의 레슨장 설립과정을 도와주고, 설립 후에는 레슨장 운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인적네트워크를 넓혀 은퇴선수들이 야구와 관련된 다양한 구직활동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야구인닷컴은 앱 개발 이외에도, 전국 야구레슨장의 활성화를 위해 레슨장팀만이 참가할 수 있는 ‘제1회 야구인닷컴배 전국 레슨장 야구대회’를 개최하여 지난 2일부터 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유소년 야구의 활성화를 위해 ”유소년 야구리그“를 준비 중에 있다고 소개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