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빠지지 않는 ‘나잇살’로 복부 성형을 생각 중이라면?
상태바
쉽게 빠지지 않는 ‘나잇살’로 복부 성형을 생각 중이라면?
  • 나옥주 비에스티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19.11.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트타임즈] 나이가 들면서 남녀 모두에게 가장 고민이 되는 신체 부위가 바로 뱃살이다.

이렇게 나이가 들면서 쉽게 빠지지 않는 살을 나잇살이라고 하는데 과거에는 날씬한 체형을 가졌었다고 하더라도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부족한 운동량 때문에 복부에 체지방이 쌓이는 경우가 많다.

남성의 경우 잦은 음주와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특히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갑자기 불어난 살 때문에 처진 뱃살과 튼 살 등 체형 변화가 생긴다.

이때 생긴 뱃살과 튼 살은 운동과 식습관 관리로는 한계가 있는 것이 현실이다. 오히려 잘못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했다가 요요 등 다른 부작용을 겪기도 한다.

이러한 뱃살 콤플렉스를 없애기 위해 복부지방 흡입을 받는 경우도 많지만, 그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은 복부지방 흡입은 체형 개선만 가능하며 튼 살과 처진 피부 개선 효과를 바라는 것은 무리라는 점이다.

심각한 복부비만이거나 체형은 물론 튼 살과 처진 피부까지 개선하고 싶다면 복부지방 흡입보다는 복부 성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복부 성형은 피부 처짐과 튼 살의 정도에 따라 미니 복부 성형과 전체 복부 성형으로 나뉜다.

피부 처짐과 튼 살이 배꼽을 기준으로 위나 아래에만 국한되어 있으면 미니 복부 성형, 배꼽을 기준으로 위아래 모두 피부 처짐이 심하고 근육의 벌어짐이 심하면 전체 복부 성형이 필요하다.

미니 복부의 경우 지방흡입 후 늘어진 복직근을 조여주고 윗배의 피부를 아래로 끌어당긴 후 봉합하며 전체 복부는 상복부의 조직을 위 방향으로 벗겨 내고 지방흡입 후 벌어진 복직근을 조여준 다음 윗배 피부를 아래로 끌어당긴 후 배꼽을 만들면서 복부의 전반적인 모양을 개선해준다.

하지만 복부 성형의 경우 절개를 하므로 환자들이 흉터와 함께 회복 기간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최근에는 삼중 매직 봉합법으로 흉터 걱정이 적은 수술법도 있을 뿐만 아니라 회복 기간 또한 미니 복부는 최대 4일, 전체 복부는 최대 10일로 빠른 편이다.

다만 복부 성형 후 절개 부위를 단단하게 봉합했더라도 압력이 반복적으로 계속 가해지다 보면 흉터 부위가 넓어지거나 벌어질 수도 있다.

따라서 이런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피부가 땅겨지는 위쪽에도 절개 부위 압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봉합해 흉터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수술 후 3개월 이내에는 수술 부위가 당기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고 심한 복근 운동이나 경락 마사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복부 성형은 진행하는 병원마다 수술 시간과 입원 여부, 회복 기간에 차이가 있지만,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난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수술 시간도 오래 걸리는 편이다.

따라서 복부 성형을 생각 중 이라면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전문담당의와 충분히 상의한 다음 정확한 진단 후에 수술 계획을 잡는 것이 좋다.

 

비에스티성형외과 나옥주원장
나옥주 비에스티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