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의료 칼럼 자료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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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의료 칼럼 자료 증가
  • 곽대호
  • 승인 2019.11.04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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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11월 1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4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JD Press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이비인후과, 성형외과, 치과 등의 병·의원 칼럼 자료가 증가했다고 한다.

이어 소비자들이 최근 경기 불황에 따라 가성비 위주의 서비스 이용을 많이 하는 추세로, 이에 발 맞춰 병·의원 칼럼 자료의 경우도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배포할 수 있는 ‘랜덤 배포’ 상품을 론칭했다고 전했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10월 상반기 검색포털 점유율 1위 네이버 58.49% , 2위 구글 31.79%이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건강 식품, 웨딩박람회, 가을·겨울 의류, 맛집 소개 등과 함께 기능성 화장품, 금융, 전문학교 및 학원 분야의 자료가 증가했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병·의원 칼럼 자료의 경우, 홍보성 표현과 병원 유도 표현의 삽입은 보도에 용이하지 않을 수 있다” 며 “ 작성 시 독자들에게 컴팩트한 ‘건강 정보’만을 전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1901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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