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 “ 기업의 브랜드 신뢰성 제고... 어워드 마케팅도 한 방법”
상태바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 “ 기업의 브랜드 신뢰성 제고... 어워드 마케팅도 한 방법”
  • 곽대호
  • 승인 2019.10.1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최근 2019년 하반기를 맞아 기업들의 어워드 마케팅 접수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어워드 마케팅이란, 기업이 공신력에 기반한 ‘언론사’에서 주최하는 각종 어워드 행사(브랜드대상, 소비자만족대상, 유망기업대상 등)에 참여 및 수상을 통해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 등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브랜드 가치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마케팅이다.

이는 온라인 키워드·클릭 광고처럼 당장의 즉각적인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소비자들의 인식에 잠재적으로 ‘신뢰성’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장기적 관점에서의 수익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어워드는 수상 시 엠블럼, 상패 및 인증서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오프라인 PR 시 카탈로그, 홈페이지 등에도 삽입할 수 있고, 영업장에 전시도 할 수 있어 마케팅 시 활용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업체 관계자는 “ 어워드 마케팅을 진행할 때에는 지속성 있게 언론사 및 관계기관에서 주최하는 특정 어워드 행사에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인식을 심어주는 것도 좋고, 기업 입장에서 대대적인 홍보 시즌 이전에 어워드 마케팅을 사전에 준비하는 것도 추후 높은 마케팅 활용성을 가질 수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언론사의 어워드 행사는 우수 기업·브랜드 및 성장성이 기대되는 유망 기업·브랜드 또는 제품ㆍ기술 등에 대해서 언론사가 보유한 전문 평가단의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공정하게 진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