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어워드 마케팅 상품 관심증가
상태바
10월 2주 온라인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동향 - 어워드 마케팅 상품 관심증가
  • 곽대호
  • 승인 2019.10.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제작 = 파이트타임즈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파이트타임즈]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2019년 10월 2주 인터넷 광고·언론홍보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14일 발표했다.

업체 측에 따른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마케팅 상품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1위 JD Press F그룹 보도자료 배포, 2위 텍스트 언론홍보, 3위 카드뉴스 제작 + 카드뉴스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언론사 어워드마케팅, 비상장기업 IPR 서비스, 장외주식 관심종목 스폰서광고, 서면·방문취재 인터뷰, 블로그·포스팅 마케팅, 언론사 200곳 배너광고, 증권사HTS·MTS, TV방송협찬·광고, 카드뉴스제작+네이버TV 홍보 등이 뒤를 이었다.

또한 하반기를 맞이해 기업들의 기술 및 제품들의 브랜드 구축 강화를 위한 소비자만족대상, 브랜드대상, 유망기업대상, 기술혁신대상 등과 같은 언론사 어워드마케팅에 대한 문의와 신청이 급증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10월 2주에는 피부 보습 및 가습 제품 관련 이슈가 늘었다.

이는 건조한 날씨가 시작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피부 보습 및 가습에 대한 니즈가 증가했으며, 이를 겨냥해 관련 업체들이 할인 이벤트,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면서 관련 이슈가 늘었다는 설명이다.

또한 검색포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이 높아지면서 구글로의 보도자료 배포 수요도 증가했다고 한다.

인터넷트렌드의 자료에 따른 2019년 10월 상반기 검색포털 점유율 1위 네이버 58.49% , 2위 구글 31.79%이다.

업종별 보도자료 배포 특이사항으로는 결혼예물, 기숙학원, 맛집, 중고차 등과 함께 금융, 취미 플랫폼, 개원, 병·의원 칼럼, 강연 등의 자료가 증가했다고 한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구글의 국내 검색포털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이젠 구글은 온라인 언론홍보 및 마케팅시 필수적인 마케팅 영역이 됐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온라인홍보·광고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10월 7일부터 10월 13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인터넷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회원 2015명의 접속자를 대상으로 집계된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